정의하고, 출판산업, 음반산업, 게임산업, 영화산업, 방송산업, 공연산업 등을 문화산업으로 간주하고 있다. 이러한 분류체계는 우리의 문화산업과 비슷한 개념인 영국의 창조산업(Creative Industry)이나 캐나다의 예술산업(Art Industry), UNESCO의 문화산업(Cultural Industry) 과 조금씩 다르고, 프랑스 문화정책 전
지원
(4) 자금 및 경영지원
①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및 보증지원 확대
- 창업자금( 09,1조원) 등 정책자금 내 1인 창조기업 자금 우선 배정
- 소액대출, 마일리지의 사회적 환원 등 민간 자발적인 기부를 통한 상품화 투자 유도
② 사업아이템 및 상업화 타당성 분석지원
정의 연구원들이 있는데 돈이 없어서 연구활동을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둘이 합하여 산업체는 돈을 대고 학교에서는 연구인력을 대어서 서로 공동연구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산ㆍ학ㆍ연ㆍ관 기업과 교육기관이 교육ㆍ연구활동에서의 제휴ㆍ협동ㆍ원조를 통하여 기술교육과 생산성의 향상을
제 1장 기술혁신의 개요
Ⅰ. 기술혁신의 정의
1. 기술변화에 대한 경제학적 관점
1) 고전주의 경제에서의 기술혁신 파악(아담 스미스, 마르크스)
고전경제학자들 중에서도 기술혁신이 경제적 진보를 가져온다는 논의를 전개한 사람들이 많다. 아담 스미스는 분업은 작업자들의 전문화된 발명을 유도
특징
1. 사회 정책적 측면
바이오산업(Bioindustry)은 바이오테크(Biotechnology)를 바탕으로 생물체의 기능과 정보를 활용하여 인류가 필요로 하는 유용 물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기술 및 지식집약적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21세기 산업 성장을 주도할 강력한 분야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미국, 유럽, 일
, 벤처기업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는 시대적 요청에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 시점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대・중소기업간 협력관계의 현황 및 실태를 살펴보고, 국내외 모범 사례를 분석한 후,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촉진을 위한 정책과제를 제시하고자 한다.
제휴로 하여 이루어지던 네트워킹 기반의 운영에서 훨씬 더 넓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받는 동시에, 많은 잠재적 수요층을 확보하게 해 주는 효과를 거둠으로서 단순히 대단히 열광적인 소수 마니아들의 하드코어적인 성향의 게임에서 벗어나서 상당한 의미의 대중화를 이루어 내는 효과를 가져오게
전략적 실패 ( “우리가 어느 날 마주칠 불행은 우리가 소홀히 보낸, 지난 시간의 보복이다” )
모두들 ‘모바일 시대’가 도래 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하였으나, 그것이 과연 ‘언제’일지가 관건이 였는데, 이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지 못하였다.
경기종목을 수영이나 잠수대결로 바꾸면 된다
컴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하며 마케팅 전략은 수시로 상황에 따라 변화되어야 한다.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제품의 출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큰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을지 모르나 곧 뒤 따르게 될 경쟁상품과의 경쟁을 고려하여 항상 4P에 따른 시장분석과 전략을 수립하여야만 한다.
벤처기업의 협력 대상과 협력의 내용을 검토하기 위해 아직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벤처기업들을 대상으로 첫째, 기술 협력활동을 위해서 활동하거나 접촉한 적이 있는 곳이 대학, 다른 기업, 해외기관 가운데 어디인지(중복 응답 가능), 그리고 각각의 협력활동을 한 목적(내용)이 무엇인지를 물